MTN NEWS
 

최신뉴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독일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수상

심사위원단 "기술적 요소와 탁월한 품질, 재미 요소까지 갖춘 SUV"
이진규 기자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은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s)에서 승용차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신형 투아렉이 기술적인 요소와 탁월한 품질에 재미 요소까지 갖춘 SUV라는 찬사를 보냈다.

투아렉은 시대를 초월하는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형태와 기능적인 측면에서 더 바랄 것이 없을 정도로 완성된 디자인을 선보였다"며 "동시에 전통적인 폭스바겐의 장점까지 잘 담아냈다"고 평가했다.

클라우스 비숍(Klaus Bischoff) 폭스바겐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투아렉은 이미 지난 2세대에 걸쳐 스스로 증명할 여지없이 친근하면서도 확고한 캐릭터를 구축했다"며 "폭스바겐 디자인팀은 이러한 투아렉의 캐릭터를 새로운 3세대에 완벽하게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디자인 DNA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신형 모델들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은 유럽에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상 중 하나인 '2017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중 중형 프리미엄 부문에서 최고의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심사위원단은 "아테온이 고급스러운 섀시 튜닝, 훌륭한 엔진과 스티어링 감각을 갖춘 진정한 팔방미인"이라고 평가했다.

아테온은 또 국내에서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2019 올해의 디자인상에 선정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