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교원그룹, 인공지능 수학 교육 프로그램 'REDPEN AI수학' 출시

교육 콘텐츠·SK C&C 기술력·IBM의 Watson으로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
윤석진 기자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오는 3월 4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학 교육프로그램인 'REDPEN AI수학'을 출시한다. 'REDPEN AI수학'은 교원그룹의 교육 콘텐츠와 SK C&C의 기술력이 만나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교원그룹은 REDPEN AI수학을 선보이기 위해 교육상품 콘텐츠 개발 전문가가 투입해, 총 3년 동안의 기획 및 개발 과정을 거쳤다.

또한 34년간의 데이터베이스와 교육 노하우를 총집결 했으며, 총 100억원의 개발 비용을 투자했다.

'REDPEN AI수학'은 초등학생 대상이며, 본학습과 진도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몰스텝 커리큘럼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본학습에 이어 학교 공부까지 완벽하게 잡아주는 진도학습, 기초 문항부터 유형, 사고력 문항까지 수학 실력 향상부터 학교 공부가 REDPEN AI 수학 하나로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의 학습 수준과 성향에 맞춘 초개인화된 AI 선생님 '마이쌤'을 통해 학습 전 과정을 1:1 밀착관리 관리한다.

'마이쌤'에는 AIBRIL이라는, IBM의 Watson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용했다. 아이가 궁금한 점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해답을 제공하며, '실시간 감성 대화'로 칭찬과 응원을 하는 등 아이의 학습 몰입도를 높여준다.

선생님이 앞에 앉아 있는 것처럼 '학습태도'를 코칭 해준다는 점도 특별하다.

눈동자를 인식하는 Eye-Tracking 기술을 활용해 아이가 학습하는 동안 눈동자 움직임을 통해 학습 태도를 분석해 집중력을 높여준다.

학습량과 성취도는 빅테이터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개념별 학습 성취도를 분석해주기 때문에 취약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아이가 실수로 문제를 틀렸는지, 추측으로 정답을 맞혔는지, 정상적으로 문제를 풀었는지가 분석된다.

'정답' '실수' '추측' '오답'이 각 색별로 표기되기 '실수'와 '추측'하는 습관을 줄여나갈 수 있다. 아이가 학습을 지속할수록 이와 같은 데이터는 누적되어 종합적인 '학습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형식의 흥미로운 보상체계는 아이들의 수학 몰입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각 단계별로 다양한 테마의 큐브 동산이 제공되며, 다양한 학습 보상으로 얻은 아이템을 모아 나만의 개성 있는 큐브 동산을 꾸며나가는 방식이다. 또한 직접 손으로 선 긋기, 색칠하기 등을 하며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아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에 대한 끝없는 고민과 연구 결과가 바로 REDPEN AI수학"이라며 "REDPEN AI수학은 인공지능 수학 선생님과 자신에게 꼭 맞춰진 초개인화된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하여 수학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REDPEN AI수학'은 본격 출시일인 3월 4일을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 EDU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