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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올해 커브드 모니터, B2B시장 확대 주력"

지난해 커브드 모니터 패널 7백만개 판매, 올해 1천만개 도전
'게이밍·대화면' 트렌드 힘입어 커브드 모니터 시장 급성장
강은혜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북미와 B2B시장에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본격 공급 하며 지난해 대비 30% 늘어난 연간 1,000만개 판매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4년 세계 최초로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출시했으며 현재 23.6형에서 49형까지 총 10종의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중국, 대만, 일본 등에 공급하고 있다.

커브드 모니터는 고유의 높은 몰입감, 임장감, 시야각, 화면비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23형 이상 중대형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7백만개의 커브드 모니터 패널을 판매했다.

특히 최근 모니터 시장이 '게이밍'과 '대면적'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활기를 되찾으며 커브드 모니터 시장 확대에 긍정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세계 최대 모니터 시장인 중국에서 JD.COM(京东:중국 최대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과 진행한 온라인 프로모션, 공신부(工信部:공업화신식화부) 주관 게임대회 후원 등을 통해 현지에서 커브드 모니터의 입지를 넓히는 데 성공했다.

올해는 중국 시장의 성공을 발판 삼아 북미 및 B2B(사무용 모니터)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미 지난해 말부터 아마존(Amazon)과 함께 북미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커브드 모니터를 개발해 지난 5년간 정체된 모니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왔다"며 "올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무 공간에서 커브드 모니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B2B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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