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상금에 입주권까지'…이지스자산운용, 디캠프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

이지스자산운용- 디캠프, '2월 디데이' 개최
'코티에이블'과 '인테리어젠틀맨' 공동 우승
조형근 기자

2월 디데이에서 공동우승을 차지한 '코티에이블' /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와 함께 '2019년 2월 디데이(D.DAY)'를 지난 28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디데이는 매월 열리는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전문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를 상대로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심사와 멘토링은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를 포함해 김준식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김준식 이사와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가 맡았다. 참가 기업은 지난달보다 늘어 2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날 자리에는 예비창업자와 창업자, 투자자, 학생 등 200여명이 모였다.

이번 디데이에서 우승은 '코티에이블'과 '인테리어젠틀맨'에게 돌아갔다. 우승을 차지한 두 기업은 각각 각각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공유 오피스 입주권을 제공받았다.

이지스상을 받은 공동우승 기업 코티에이블은 글로벌 코리빙 하우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대학과 가까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를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코리빙 하우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 내 기숙사가 꽉 차고, 학교 근처 집값도 비싸 집을 구하기 힘든 대학생들을 대신해 아파트 집주인과 계약을 맺고, 그 집을 여러 명에게 임대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디캠프상을 받은 공동우승 기업 인테리어젠틀맨은 상업공간 인테리어 시장에서 고객과 디자이너, 시공사를 온라인으로 중개해주는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디자이너를 오픈 마켓으로 운용해, 고객이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신용등급 B- 이상의 대기업 지정 공사 업체 28개와 파트너십을 맺어 부실 시공 확률도 줄여준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디캠프와 함께 스타트업의 등용문인 디데이를 개최하면서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지닌 기업과의 만남을 갖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금융업 외 향후 스타트업 육성, 투자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로 투자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3등은 디지털 노마드 세대를 위해 일자리가 아닌 일거리를 찾게 도와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소'가 차지했다. 4위와 5위는 각각 '공공의주방가'와 '미듬이'가 이름을 올렸다.

김홍일 디캠프 상임이사는 "앞으로 이지스자산운용과 함께 디데이를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체와 디캠프 입주사에 대한 투자를 같이 검토하기로 했다"면서 "올해는 디캠프가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외부 파트너사를 발굴해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강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