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주)이도, 기숙사 브랜드 '리브앳디' 선보여

'리브앳디 매송' 첫선..."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숙사"
이대호 기자

(주)이도가 새롭게 선보인 기업 기숙사 '리브앳디 매송' / 사진=이도 제공.


기업 기숙사도 '브랜드' 시대가 열렸다. 단순한 숙식 공간을 넘어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숙사다.

통합운영관리 O&M(Operating & Management) 플랫폼 기업 (주)이도는 14일 경기도 화성에서 첫 기업 기숙사 '리브앳디 매송(LIV@D MAESONG)'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브앳디(LIV@D)'는 주거 및 생활 편의시설 통합 운영관리 브랜드다. 'D'는 주거 문화의 최종 완성 또는 종착지인 'Destination'과 차별성을 나타내는 'Differentiation'을 뜻한다. 다양하고 세련된 주거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겠다는 경영 철학을 담았다.

'리브앳디 매송'은 단순한 주거 공간에 그쳤던 기존 기업 기숙사와 달리 안전성(Safety), 공동생활(Community), 편리함(Convenience) 등 3가지 가치를 담아 운영된다.

천천IC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5,501m²(1,529평)에 총 120실(2인1실) 규모로 30여 대 주차 공간과 편의점 등 근린 생활시설을 갖췄다. 전체 객실 중 4분 1은 여성 전용 객실로 구성했으며, 운영을 담당하는 직원이 상시 상주해 거주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와 업무를 할 수 있는 오피스존, 별도의 피트니스존도 제공하며, 각 객실마다 TV와 인터넷, 취사기구, 욕실 등 기본 시설을 갖췄다. 진공청소기와 다리미, 전동드릴 및 공구 등 일부 생활용품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무인 택배함과 셔틀버스 운행 등 각종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리브앳디 매송 내 휴게공간 / 사진=(주)이도 제공


최정훈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이사는 "당사는 인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비전을 갖고 주거 및 생활 편의시설 운영관리 사업에 진출했다"며, "기존 고등학교, 대학교 및 기업 기숙사를 넘어 향후 청년 임대주택 운영관리 사업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학창시절과 취업준비, 결혼 등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주거문화 서비스를 향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도(YIDO)는 친환경(폐기물·에너지·수처리) 분야는 물론 인프라(고속도로·교량·터널·철도), 부동산(오피스빌딩·상업시설), 기숙사(고등학교·대학교·기업형), 컨세션(휴게소·골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O&M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학교 기숙사 전문 운영회사인 굿모닝COM을 인수했다. 굿모닝COM은 현재 명지대학교와 배재고, 동탄국제고 등 총 31개 학교 기숙사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