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2E' 국내 출시

황윤주 기자

사진= 로봇카페 비트2E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가 로봇카페 비트2E를 출시했다.

달콤커피는 21일 분당 JS호텔 2층 다날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모회사 다날과 함께 비젼 선포식을 개최하고더욱 진화된 로봇카페 비트2E를 공개 시연 했다.

1세대 비트가 커피를 만들고 제공하는 로봇이었다면 이날 공개된 비트2E(2nd Evolution)는 5G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했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더욱 고도화된 기능과 서비스로 한단계 진화된 푸드테크 비즈니스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적인 음료 제조는 물론 고객 설정에 따라 47가지 메뉴를 만들어내는 비트2E는 KT 사업제휴를 통해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하고, 5G와 AI기술을 탑재하면서 전혀 새로운 모델로 진화했다.

탑재된 카메라와 스피커를 통한 동작과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되면서 고객과 교감이 가능하며, 음성을 통한 주문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이 전작에 비해 달라진 모습이다.

또 20%이상 슬림해진 부스에 시간당 120잔의 빠른 제조공정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대량주문 및 보관이 가능해져 효율성이 2배이상 개선된 점도 눈에 띈다.

비트는 서울 경기지역의 주요 기업들과 로드상권에 50여기 이상 공급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전세계 고객사들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이미 기업들로부터 10기 이상의 선구매 계약을 완료했다.

이날 달콤커피 지성원 대표는 "비트2E는 빅데이터와 영상인식 등을 활용해 고객 패턴을 파악하고, 연령별, 성별, 지역별 고객의 음료 취향 분석 및 유동인구와 상권분석까지 가능하다"며 "KT와 협업을 시작으로 푸드테크 선도는 물론 다양한 산업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