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연금, 세계 최대 운용사 블랙록 만나…글로벌 투자환경·전략 논의

조형근 기자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왼쪽)과 마크 와이즈먼 블랙록자산운용 부회장이 27일 환담을 나누고 있다. /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이 글로벌 최대 운용사인 블랙록자산운용(BlackRock)을 초청해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랙록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자산운용사로, 운용자산 규모는 5조 9,800달러(약 6,780억원)에 달한다.

이날 포럼에서 국민연금과 블랙록은 급변하는 글로벌 투자 환경에 대한 각 기관의 견해를 공유하고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마크 와이즈먼 블랙록 부회장(Senior Managing Director, 액티브주식운용·대체투자 자산 총괄)은 '연기금의 운용 모범 사례'라는 주제로 투자 트랜드를 소개했고, 블랙록 측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동행하여 자산배분, 팩터 투자, 퀀트 운용, 대체투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마크 와이즈먼 부회장은 포럼에 앞서 김성주 이사장과 면담을 진행하고, 블랙록의 ESG 투자 현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캐나다 연금투자위원회(CPPIB)의 CEO 재직 당시 자산 구조 개편 및 운용조직 강화에 노력한 경험을 공유하기도 했다. 와이즈먼 부회장은 지난 2012년부터 4년간 CPPIB의 CEO를 역임한 바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국민연금기금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위하여 해외투자와 주식·대체투자 확대 등의 투자 다변화를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최대 운용사와의 이번 포럼이 기금운용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