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S홈쇼핑 "간편식 요리대회 도전하세요"...총 상금 1억

5월 30일 양재aT센터에서 개최
유지승 기자



NS홈쇼핑이 요리축제 ’NSCookfest2019’를 5월 30일 양재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요리축제의 메인 행사인 요리대회의 참가자 접수를 4월 8일~30일까지 받는다. 국내 최대 규모의 12년차 요리경연대회로 상금 규모만 총 1억 규모다.

올해는 ‘건강한 아이디어 가정간편식’을 주제로 5월 30일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NS홈쇼핑은 건강한 가정간편식 레시피 발굴 및 대중화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 선도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요리축제를 열고 있다.

경연 순서는 1차 예선과 본선 요리경연을 거치게 되며, 다음달 30일까지 레시피를 접수 받아 1차 심사를 거친 후 본선에 진출하게 될 2인1조의 100팀을 선발한다.

가정간편식 부문과 밀키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가정간편식은 일반 50팀, 고등학생 30팀이 본선에 오르게 된다. 밀키트 부문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접수 받으며 20팀이 본선에 오르게 된다.

각 부문 본선 진출자 발표는 5월 10일 NS홈쇼핑 NS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레시피 접수 방법은 NS몰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nscook@naver.com에 제출 하면 된다.

부문 구분없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대상(1팀)에는 상금3000만원이 주어지며, 가정간편식 일반부문 △최우수상(1팀) 1000만원 △우수상(2팀) 50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가정간편식 고등학생부문은 △최우수상(1 팀) 500만원 △우수상(2 팀) 300만원을 수여한다. 이 외에 가정간편식 본선 진출팀에게는 상금 30만원과 장려상이 주어진다.
밀키트부문 부문에서는 △금상(1 팀) 500만원 △은상(2 팀) 300만원 △동상(17 팀) 에게는 50만원을 수여한다.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문화공연으로 김소현&손준호의 뮤지컬과 NS홈쇼핑 공개방송(투맨·투걸 스토리)을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하림그룹 명품정육점, 프레쉬 푸드마켓, 카페보나파르트, NS상생스토어 등 시식 및 판매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시 및 체험존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존 NS플레이존, NS간편식 편의점이 운영된다.

‘NS Cookfest 2020’은 식품산업의 메카 국가식품클러스가 있는 익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도상철 NS홈쇼핑총괄사장은 “NS홈쇼핑은 앞으로 건강한 가정간편식을 다양하게 개발해 미래 식품산업을 선도할 것”이라며, “NS Cookfest 2019에서 미래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건강한 아이디어가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