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5G 마케팅 본격화 …이통사, 5G 가입자 확보 경쟁 불붙었다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5G 시대를 맞아 이동통신 3사가 가입자 유치 경쟁에 들어갔습니다. 5G 첫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에 대한 사전판매를 실시한 데 이어 요금제와 연계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5G 핵심서비스인 VR 콘텐츠 경쟁도 치열해지는 상황입니다. 이명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5세대 이동통신이 이달부터 상용화되고 5G용 휴대폰과 요금제도 곧 출시됩니다.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이 오는 5일 국내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며 현재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통사들은 휴대폰 출시에 맞춰 관련 요금제를 내놓습니다.

7만원부터 최대 12만원까지 요금 구간을 정하고 기본 데이터는 150GB 이상 제공하며 중저가 상품의 경우 월 5만5천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 데이터를 다 쓰면 제한된 속도로 추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LTE 요금제에 비해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이통사들은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마케팅도 본격 시행합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갤럭시S10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새 스마트폰과 무선 청소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선 프로야구와 골프, 아이돌 공연 중계 영상을 보고 5G 단말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신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매달 1,000GB 데이터는 물론 VR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인기 모바일게임의 데이터 비용을 면제해줍니다.

이통사들은 공연,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5G 핵심서비스인 VR을 앞세워 초기 시장을 선점한다는 각오입니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5G폰이 나오는 만큼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해 이동통신사간 경쟁이 더욱 불붙을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