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바이오코리아 2019 전시회' 기업마케팅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BIO KOREA 2019’ 전시회에 강원 의료기기 제조기업 마케팅 지원과 브랜드 강화를 위해 강원의료기기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픈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바이오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오는 17일~19일 서울 코에스(COEX)에서 개최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난 2월 '2019년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돼 강원 의료기기 제조기업 중 창업 7년 미만 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10개부스의 강원의료기기 공동관을 조성한다.

이는 창업 7년 미만 기업의 전시회 참가 부담감을 해소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동관 장치 공사부터 바이어 발굴, 참가기업 홍보까지 총괄적 지원을 한다.

테크노밸리가 조성하는 강원의료기기 공동관에는 고주파 치료기 제조기업인 (주)윈백고이스트, 약물주입기 및 다목적음향파동시스템 제조기업 (주)신우메디슨, 심폐소생술 보조제품(CPR밴드) 제조기업 (주)크레도, 생활건강관리 서비스 헬스케어 영유아 제품(니어베베) 제조기업 (주)창의테크, 복강경 수술용 트로카 및 수술용 자동혈관 결찰 클립 등 외과용 의료기기 제조기업인 (주)에이치엔써지컬 등 5개 기업이 참가한다.

또 테크노밸리는 강원의료기기 공동관 내 4부스 규모의 홍보관을 조성해 원주 의료기기산업 및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의 지원사업 참여 제고와 관내 기업유치 등을 할 계획이다.

테크노밸리는 5월 14일~17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중국 상해 국제의료기기전시회(CMEF Spring)를 필두로 홍콩 미용박람회(COSMOPROF ASIA 2019), 독일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19) 등 기업의 희망 수요에 맞춰 국제 유명 해외전시회에 원주 공동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2019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강원도 주최, 10월17일~10월20일) 개최지가 원주로 지정됨에 따라 제15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9)와 연계해 10월 17일~18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CC)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