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5G 스마트폰 'V50 씽큐' 국내 출시 연기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LG전자가 5G 스마트폰 'V50씽큐' 국내 출시를 연기합니다.

LG전자 측은 "오는 19일로 예정된 V50 씽큐 국내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며 "고객들의 5G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G 스마트폰 완성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LG전자는 "5G칩 제조사인 퀄컴을 비롯해 국내 이동통신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SW, HW, 네트워크 등에 이르는 5G 서비스와 스마트폰 완성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V50 씽큐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추후 확정할 계획입니다.

업계에선 최근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을 출시한 이후 5G 품질 이슈가 불거지고 이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하면서 LG전자 역시 검수 작업이나 테스트에 시간이 더 필요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 모뎀칩을 탑재한 갤럭시S10 5G과 달리 V50씽큐는 퀄컴의 5G칩을 탑재했습니다. 퀄컴의 5G칩이 스마트폰 완제품에 탑재된 것은 V50씽큐가 첫 사례입니다.

게다가 현저히 부족한 5G 네트워크 인프라도 문제점으로 지적됩니다. 현재 이통3사 모두 5G 기지국 80% 이상을 서비스 초기 서울과 수도권,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구축했습니다.

LG전자 측은 출시 일정을 미루고 안테나 민감도를 향상하는 등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보완할 방침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