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2만명 동시 접속도 거뜬'…카페24, 업계 최대 백본망 인프라 구축

업계 최대 320Gbps 백본망으로 IT 인프라 강화
고장석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업계 최대 규모로 인프라를 확장했다.

카페24는 18일 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20Gbps 규모로 백본망(backbone network)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백본망이란 다양한 하위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통합하는 최상위 네트워크다. 백본망 규모가 커질수록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320Gbps 백본망은 초고화질(UHD급) 영화(4GB) 80편 분량의 데이터를 1초에 전송할 수 있는 속도다. 용량으로 보면 1Mbps의 속도로 32만 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대용량이다.

카페24 측은 "온라인 쇼핑몰∙스타트업 등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 증가, 고객사들의 급속한 성장 등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백본망 강화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들에 빠르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 제공은 성공 지원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고객사들의 성장을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