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하나금융지주, 롯데카드 유력 인수후보로 부상"-메리츠종금증권

박소영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22일 하나금융지주에 대해 롯데카드의 유력한 인수후보로 떠올랐다며 주가 하락 시 적극적인 매수 전략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5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다.

은경완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롯데카드 본입찰에 한화그룹이 불참하며 하나금융지주가 유력한 인수 후보로 떠올랐다"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롯데카드(지분율 98.37%) 매각대금은 약 1조5000억원(PBR 주가순자산비율 0.7배)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지주가 롯데카드를 인수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할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

은 연구원은 "경험적으로 은행 지주사의 비은행 금융사 M&A(인수합병)는 단기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해왔다"며 "하지만 인수가 마무리 되는 시점엔 염가매수차익 발생, 그룹 시너지 제고와 이익체력 개선 등이 부각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롯데카드의 낮은 ROE(FY18 5.0%)와 카드 산업에 대한 규제 강도가 투자자들에겐 불편할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그룹의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성장성을 확보할 길은 M&A 뿐"이라며 "롯데카드 인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적극적인 매수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