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청년창업 우수 인증기업 선발해 혜택 제공

홍보비 지원 및 시 수의계약 우선권 제공 등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시)

춘천시는 젊고 유망한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창업 우수기업 인증제’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본 인증제는 ‘춘천시 청년발전 지원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사업이다.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대표가 만 19~39세며 설립 2년 이상 7년 이하인 창업기업이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 5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인증할 계획이다.

다만 금융과 보험업, 부동산업은 지원이 불가하다. 채무 불이행 등으로 규제중이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자, 기타 법령에서 창업지원의 제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는 제외된다.

청년창업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으면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고 700만 원의 홍보비가 지원된다.

또 시가 발주한 2000만 원 미만의 수의계약에서 우선권을 부여 받을 수 있고 시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신청할 경우 우대 혜택을 준다.

평가항목은 사업계획, 창업아이템, 일자리 창출능력 등이며 신청서는 춘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