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기북부중기단체협의회, '경기북부 스마트 중기 일터 확산 포럼' 개최

황윤주 기자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 이희건)와 경기북부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13일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제1회 경기북부권 스마트 중소기업 일터 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용현산업단지기업인협의회 등 12여개 경기북부 중소기업단체장과 중소기업 대표,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청년장병 등 150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4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함께 추진한 '청년 스마트 일자리 선포식' 후속 행사다. 경기북부권 중소기업계가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스마트한 일자리' 마련을 통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고 지자체, 청년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일터에 대한 우호적 마인드를 제고함으로써 중소기업 일터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워라밸 중심의 청년 친화형 사내문화 정착과 미래 가치가 보장되는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중소기업인의 다짐을 알리는 '스마트 중기 일터 확산 선포식'(1부)과 지역의 청년, 중소기업인의 현장 목소리를 통해 중소기업인식개선과 지역중소기업일자리 확산을 위한 대정부 건의사항 마련을 위해 진행한 '스마트 일터 청년 공감 토론회'(2부)로 진행됐다.




황윤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