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 갤럭시S10 5G 美 상륙… 5G 시장 누가 먼저 선점할까

갤럭시S10 버라이즌 통해 출시…유럽서도 다음달 출시 예정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 5G 모델을 미국에 출시했습니다. 사실상 미국에서 출시된 첫 5G 스마트폰인데요. 삼성전자는 미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5G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조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지시간 16일, 삼성전자의 5G 스마트폰이 미국에 상륙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5G 모델을 미국 1위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했는데, 이는 미국 내 첫 5G 스마트폰입니다.

앞서 버라이즌이 지난달 모토로라의 모토Z3를 통해 5G 서비스를 상용화했지만, 이는 반쪽짜리 5G 폰이라는 평입니다.

LTE폰에 5G 통신용 모뎀만 장착했기 때문인데, 미국 언론들도 이러한 한계를 지적합니다.

CNBC는 "S10 5G는 별도 액세서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미국 최초의 5G 스마트폰"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씨넷 역시 "S10 5G는 5G가 하드웨어에 통합된 최초의 폰"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전자 뿐 아니라 LG전자도 북미 시장에 5G 스마트폰을 이달 내 선보입니다.

우리 기업들에게 올해 하반기는 북미 시장의 선두주자 애플과의 격차를 줄일 절호의 기회입니다.

미·중 무역 분쟁의 여파로 중국산 수입품에 의존하는 애플의 고전이 예상되는 데다 애플은 이르면 내년에야 5G 스마트폰을 내놓을 전망입니다.

게다가 화웨이를 비롯한 샤오미 등 중국 업체들이 미국 문턱을 넘기 어렵다는 점도 삼성과 LG에겐 유리한 요소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에 이어 다음달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도 갤럭시 S10 5G를 출시합니다.

유럽 시장은 미국과 달리 이미 화웨이, 샤오미, 오포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한 발 앞서 5G폰 시장 공략에 나선 상황.

5G 스마트폰 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으로 누가 먼저 시장을 선점하게 될 지 주목됩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