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 박한이, 음주운전 적발→은퇴 선언…“용납할 수 없는 일, 어떤 조치든 성실히 이행”

이솔선 이슈팀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박한이(40)가 음주운전 적발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며 27일 은퇴를 선언했다.

지난 27일 박한이는 아침에 자녀를 등교시키기 위해 차량을 운전했다. 자녀를 학교까지 데려다준 뒤 귀가하다 오전 9시께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인근에서 접촉사고가 났다.

현장 출동 경찰이 매뉴얼에 따라 음주측정을 실시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 0.065%로 면허정지 수준으로 나왔다.

앞서 박한이는 지난 26일 대구 키움 히어로즈전을 마친 뒤 자녀 아이스하키 운동 참관 후 지인들과 늦은 저녁식사를 하는 과정에서 술을 마시고 귀가했다고 밝혔다.

사건 경위를 전달받은 삼성은 곧바로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사건을 보고했다.

이후 박한이는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베테랑 선수로서 음주운전 적발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위해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박한이는 “음주운전 적발은 어떠한 이유로도, 스스로도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 은퇴하기로 했다”며 “징계, 봉사활동 등 어떤 조치가 있더라도 성실히 이행하겠다. 무엇보다 저를 아껴주신 팬분들과 구단에 죄송할 뿐”이라고 전했다.

박한이가 술을 마신 26일은 키움전 9회말에 대타로 출전해 끝내기 역전 2타점 2루타를 터뜨린 날이었다.

기분좋게 경기를 마친 후 지인들과 술을 마신 박한이는 다음날 숙취로 인해 음주운전이 적발됐고, 결국 불명예스럽게 은퇴를 선언하게 됐다.

정금조 KBO 운영본부장은 “삼성으로부터 경위서를 받았다. 빠른 시일 내에 상벌위원회를 열어 박한이의 음주운전 사건에 대해 심의할 계획”이라며 “음주운전 적발 직후 은퇴를 선언한 경우가 없어 제재와 관련해서는 논의를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박한이는 지난 2001년 삼성에서 데뷔해 줄곧 한 팀에서만 뛰어온 ‘원클럽맨’이다. 올 시즌까지 통산 2127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4-2174안타 146홈런 906타점을 기록했다.

(사진: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