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두올, 자율주행 자동차 위한 '지능형 시트' 개발 착수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국책 연구 대상 선정
허윤영 기자

두올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9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소재부품패키지형)의 국책 연구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28억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선정된 과제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로테이션 지능형 시트 개발'로 세부과제명은 '전자직물 기반 스마트시트스킨 소재 적용 기술 개발'이다.

해당 과제는 시트내 인체 (생체-호흡, 맥박, 온도, 스트레스)신호를 실시간으로 감지, 그에 따른 탑승자의 신체 현황을 최적화해 인간(사람) 중심의 자동차 내장재 개발을 목표로 한다.

전자부품연구원(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동국대, 경희대(대학교)와 함께 세부과제 주관사로서 ㈜두올은, 이번 과제수행과정에서 향후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적인 기능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탑승자 인체신호 감지 관련 첨단기술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두올 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연관기술(전도성 원단 관련 특허 등)을 다수 보유 중"이라며 "본 과제를 수행하면서 미래자동차산업의 중심에 설수 있는(소재 및 시트 개발) 핵심기술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