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투자, 환경경영체계 'ISO 14001' 인증 획득

전병윤 차장


신한금융투자가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자원가치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경영체계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14000’ 시리즈 중 최고레벨의 인증에 해당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친환경 인프라 구축, 자원가치 혁신 등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ISO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감소시키고자 온도, 조명, 소방 시스템 등 신한금융투자 본사 자동제어 시스템 구축 및 사옥 내 조명의 LED 전등 교체를 완료했다. 또한 환경에 영향을 주는 휘발유, 경유, 종이, 청소용 화학약품 등의 사용을 줄이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교체 및 전기차 충전시설의 설치도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옥 내 계단 걷기 등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투자는 ‘ISO14001’ 인증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경영의 연속성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환경목표를 설정 및 이행계획, 성과 측정 및 지속적 개선을 논의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