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대전·부산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분양대전

6월 1.3만가구 분양…대형 건설사 물량 80%
김현이 기자

e편한세상 시민공원 석경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이달 10대 대형 건설사들이 지방 광역시 분양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일 전망이다.

16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6월 중 지방 광역시에서는 19개 아파트 단지 1만2,997가구가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이 중 대형 건설사의 분양물량은 11곳, 1만421가구로 전체의 약 80.2%를 차지한다. 특히 부산과 대전의 분양예정 물량은 모두 10대 건설사의 물량이다. 대구도 9곳 가운데 6곳이 대형 건설사 물량이다.

우선 대구 서구에서는 8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림산업이 서구 내당동 청수주택 재건축을 통해 총 902가구 규모의 e편한세상 두류역을 짓는다. 전용면적 59~84㎡인 676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과 내당역 더블역세권 단지로, 두류공원이 가깝고 홈플러스나 관공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이 새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인 'C2 HOUSE'의 대구 첫 적용 단지다.

GS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동에서 전용면적 84㎡ 총 522가구 규모의 신천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과 KTX동대구역 등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일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신천초교가 있으며 대구 수성구 일대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대전에선 대우건설이 중구 중촌동에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820가구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59~84㎡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충청광역철도 중촌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둔산동 일대 학원가와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에선 대림산업이 부산진구 전포동 전포1-1구역을 재개발해 1,401가구를 짓는 e편한세상 시민공원이 분양 중이다. 이중 856가구가 일반분양분.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등 공원이 가깝다.

부산지하철 1호선 부전역, 양정역, 동해선 부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부전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고 부산시민공원 일대로 정비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주변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 총 1,314가구 규모로 짓는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분양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사하역 역세권이며 낙동대로 등을 통해 부산 도심 방면으로 이동하기 쉽다. 동매산, 승학산 등이 가까워 쾌적하다. 주변으로 당리2구역, 괴정5구역 등의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지방 광역시에서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물량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달 정비사업 물량은 전체 34.2%인 4,444가구다. 지난달 정비사업 비중은 27.5%였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광역시 구도심은 좋은 인프라에 비해 주택 노후화가 심해 정비사업이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다"면서 "이들 지역 주민들은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 성공적으로 분양될 가능성도 높다"고 말했다.

권 팀장은 "건설사들의 청약자 확보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