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 “새로운 유통 강자로 우뚝 설 것” 외 2건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주요 경제계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 “새로운 유통 강자로 우뚝 설 것”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회사의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자필로 작성한 손 편지를 사내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임 사장은 홈플러스스페셜, 모바일 사업 집중 등을 포함한 6가지 경영과제를 임직원에게 제시했습니다.

임 사장은 이 같은 진화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효율화한 사업모델을 지향하고 있으며 다시 새로운 유통의 강자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2. 김영두 한국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 “엑손모바일과 협력은 에너지산업 선도 기회”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5일 미국 엑손모빌과 ‘에너지 연구 및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네트워크 및 기술 기반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 및 에너지 효율 향상 기술’ 및 기타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김영두 한국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인 엑손모빌과의 협력을 강화해 미래 에너지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구현모 KT 사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사장은 임직원과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구 사장은 “KT는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 스마트에너지 사업 등 친환경 경영 선도 기업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를 통해 KT 임직원들이 친환경 활동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