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이치엘비 "주가조작 의심 외국계 증권사 2곳, 금융감독원에 조사 요청"

정희영 기자



에이치엘비가 공매도를 가장해 주가조작 행위가 의심되는 외국계 증권사 2곳에 대해 금융감독원에 정식 조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20일 홈페이지에 '주주 여러분께'라는 게시글을 통해 "공매도로 인한 회사가치 하락에 대해 심각하게 여기고 있으며 적극적인 대응책을 다각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매도가 법으로 규정된 것이기에 속수무책이었으나, 최근 우리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최근의 공매도는 법규정(업틱룰)을 교묘히 비껴가면서 주가하락을 유도하는, 다분히 시세조종적인 측면이 있다고 보여진다"고 덧붙였다.

에이치엘비는 이날 조사의뢰 준비절차를 마치고 21일 금융감독원에 정식 조사를 요청할 예정이다.

진 회장은 "법규정을 교묘히 피해가는 형태로 주가를 조작해 자본이득을 취하면서, 동시에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위축시키는 행위가 있어서는 안되겠기에 그 진실을 가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한 행태가 사실이라면 이후 다른 기업이 겪을 고통을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감독기관의 엄밀한 조사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