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스튜디오드래곤, 아스달연대기 등 IP확보로 성장세-유진투자증권

박소영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9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면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2분기 스튜디오드래곤의 영업이익 전망치는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난 102억원이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64% 증가한 1214억원으로 전망된다.


한상웅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제작편수가 매출액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2019년 최대 작품인 ‘아스달 연대기’는 시장의 우려와 달리 손익분기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2분기에만 ‘어비스’, ‘봄밤’, ‘아스달 연대기’ 등 주요 작품이 넷플릭스로 공급되면서 판매 매출도 지난해보다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작 시즌제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통한 메가 지적재산권(IP)을 확보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지정생존자’를 리메이크한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제작 등 드라마 장르 다변화도 호재다.

그는 "디즈니, 애플 등 오버더톱(OTT) 사업자의 신규 진출에 따른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경쟁이 목전으로 다가왔다"며 "국내에서도 지상파 3사 및 SKT의 통합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의 출범이 9월로 예정된 만큼 플랫폼 사업자의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콘텐츠의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