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반쪽 사과' 논란 유니클로 배우진 대표 "추가 사과할 것"

정희영 기자



한국의 불매운동 폄훼발언에 이어 반쪽사과로 논란이 된 유니클로가 추가 사과를 검토 중이다.

20일 뉴스1에 따르면 유니클로 한국 운영사 에프알엘(FRL)코리아 배우진 대표는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하반기 사장단회의에서 기자들과 만나 "부족한 부분을 느낀다"며 "추가검토 후 고객들에게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논란의 시작은 지난 11일 시작됐다.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FRL)의 2018회계연도 실적결산 설명회에서 오카자키 타케시 FRL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한국의 일본제품 불매 움직임이 장기간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것.

이후 국내 여론이 들끓었다. 국내 유니클로 매장 곳곳에서는 불매운동 1인 시위가 이어졌다.

결국 FRL코리아 측은 사과문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이라며 "그런 노력을 묵묵히 계속하겠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FRL 본사가 아닌 FRL코리아 측을 통한 사과문일 뿐이었다.

배 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사과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해명했다. 그는 "오해가 있었다"며 "사과문은 일본 본사와 공동으로 발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