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동현수 두산 부회장 "헝가리, 전지박 최고 생산거점으로 키울 것" 등 4건

이대호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동현수 두산 부회장 "최고의 전지박 생산거점으로 키울 것"


두산이 헝가리에 2차전지용 전지박 생산공장을 착공했습니다. 연간 5만톤 규모 전지박을 생산해 전기차 22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동현수 두산 부회장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략적으로 투자한 것이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고품질이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유럽시장 최고의 전지박 생산거점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 "골프 발전 기여, 볼보 철학 소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9월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35회 신한동해오픈을 공식 후원합니다.

볼보는 홀인원 경품으로 최고급 차량 3대를 제공하고, 대회 기간 중 선수 의전 등을 위한 차량도 제공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골프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볼보가 제시하는 프리미엄 철학을 더 많은 대중에게 소개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3) 하태형 미코 부회장 "수소연료전지 사회적 수용성 확대"

서울시가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활성화 하기 위해 시 기관을 테스트베드로 제공합니다.

미코가 개발한 2kW급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서울물연구원에 다음달 초 설치해 실증운전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하태형 미코 부회장은 "새로 설치될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가스안전공사의 인증을 받은 2kW 시스템"이라며, "SOFC 시스템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적극 홍보해 연료전지의 사회적 수용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 "광역학 치료법 개발로 암환자에게 도움"

동성제약이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을 활용한 광역학 치료 등의 임상연구를 위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는 "흉강경을 이용한 폐암에서의 광역학 치료는 물론, 뇌종양의 경우 '수술 중 광역학 치료'를 병행하는 임상을 진행해 암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