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네이버, 신성장 동력 마련 적극적…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한투證

허윤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네이버페이 물적 분할에 대해 네이버가 신성장 동력 마련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긍정적인 변화라고 평가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네이버페이의 물적분할 결정은 네이버가 지닌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며 “이는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변화”라고 분석했다.

네이버는 전날 간편결제업을 영위하는 네이버페이를 물적분할해 ‘네이버파이낸셜(가칭)’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전략적 파트너인 미래에셋도 ‘네이버파이낸셜’에 5,000억원 이상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알리바바, 카카오 등 타 기업 사례를 볼 때 핀테크에서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요인은 접근성 높은 플랫폼 보유 여부와 빅데이터 등”이라며 “네이버는 모바일 네이버 내 MY페이 탭을 신설했고 향후 이 탭을 활용해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또 커머스 부문에서 네이버쇼핑의 거래대금은 분기당 3.5조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네이버가 핀테크 사업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진단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