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건조기 세계 최대 시장 미국에서 2분기 시장점유율 1위

2분기 브랜드별 점유율 20.7%…상반기 기준 점유율도 1위 유지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삼성전자 건조기가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 건조기는 올해 2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20.7%(금액기준)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기준 점유율은 20.7%로 1위를 유지했습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세계 최대 건조기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삼성 건조기의 제품력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건조기 시장은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보급률이 80%에 육박하며, 약 762만대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큽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건조기 시장에서 2017년부터 연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IT 전문 매체인 디지털트렌드는 "삼성 건조기는 사용환경에 따른 다양한 건조 모드를 제공하고내구성도 뛰어나다"고 평가하며 삼성 건조기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로 선정했습니다.

이 매체는 또 건조 공간이 2개로 나뉘어져 있어 스웨터나 블라우스, 스카프 같은 민감한 의류를 손상없이 건조할 수 있는 '플렉스드라이'를 '최고의 듀얼 건조기'로 선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건조기뿐 아니라 세탁기 시장에서도 상반기 21.1%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2분기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포인트 성장한 21.9%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냉장고는 2분기 25.3%로 13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23.8%를 기록해 1위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체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분기 21.3%로 13분기 연속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