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의당 강원도당, 도의회에 행정조사권 시행촉구

신효재 기자




정의당 강원도당은 30일 성명서를 통해 "강원도는 도의회를 무시하고 강원도가 레고랜드 수익을 축소해 합의했다"며 "도의회는 행정조사권을 즉각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강원도당은 "레고랜드 사업은 수천억 도민 혈세를 낭비하면서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 레고랜드 사업에 대해 각계에서 사업 중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이런 와중에 강원도가 그나마 미미하게 있던 강원도 수익까지 도의회와 도민들에게 알리지 않고 축소해 졸속협약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내 한 언론에 따르면 2013년 10월 본 협약 체결시 책정한 소정의 시설임대료 비율을 2018년 12월 총괄개발협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무려 69.2%나 축소했으며 최근 멀린사측의 사업비 감소에 따른 재협상 과정에서 멀린의 투자유치인센티브를 제외한 금액으로 시설 임대료를 정리 해또 다시 줄였다"고 강조했다.

또 "도가 재협상을 하면서 도의회에 보고 하지 않고 임대료 관련 추가 합의를 했다. 도가 사업 추진에만 눈이 멀어 도의회도 무시하고 도민도 무시하며 협상을 이어 가고 있다"고 했다.

강원도당은 "도의회 스스로 자신들의 역할을 포기 한다면 도민들에게 혹독한 평가를 받을 것"이라며 "도의회는 행정조사권을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