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생활환경 개선·인구늘리기 2개 분야

신효재 기자

춘천시는 춘천 현안 해결을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30일 밝혔다.

‘춘천의 고민, 시민 여러분 도와주세요!’ 공모제안은 8월 1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며 생활환경 개선과 인구늘리기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생활환경 개선 분야에서는 생활쓰레기 50% 줄이기, 미세먼지·도시열섬 현상 대응 방안, 시민이 참여하는 도시 숲 조성 방안 등, 생활환경 문제 극복을 위한 방안에 대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인구늘리기 분야에서는 춘천 인구 30만 만들기를 목표로 귀농·귀촌 정책 활성화 방안, 경제활동인구·청년인구 확보 방안, 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 환경 개선 등, 인구감소 문제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받는다.

심사는 창의성, 노력도, 실용성을 기준으로 1차 소관 부서 심사,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채택여부를 결정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 12월 중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시상등급을 결정한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으로 구분해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급하며, 금년 상반기에도 다양한 시민제안을 시상해 총 460만 원의 시상금을 9명에게 지급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공모제안), 이메일, 방문 및 우편(춘천시청 시민주권담당관실)을 통한 온·오프라인 접수로 응모할 수 있다.자세한 문의는 시민주권담당관실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제안공모는 환경오염과 인구감소 등 당면한 춘천의 현안문제를 시민의 자발적 에너지와 지혜로 해결하고자 하는 만큼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