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멜파스, 삼성전자에 스마트워치용 무선충전 송신칩 공급 시작

정희영 기자



멜파스는 1일 중국합작법인인 셀프라스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 워치용 무선충전 송신칩 제품의 양산을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삼성전자에 제품 공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무선충전 칩은 전원 관련 제품의 특성상 안전성에 있어 엄격한 기준이 적용돼 미국의 IDT사가 독점해왔다. 따라서 멜파스가 높은 진입장벽을 뚫고 이 시장에 안착했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

멜파스의 무선충전 칩은 스마트 워치 전용 프로토콜이 탑재돼있고 기존 제품 대비 효율을 개선시켰다. 이를 통해 발열특성이 개선돼 과열의 위험을 줄였을 뿐 아니라 부품 수도 이전보다 줄어 실장 공간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멜파스 관계자는 "무선충전 시장에서 가장 큰 고객인 삼성전자를 고객사로 확보했다는 것은 이미 멜파스의 제품이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며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응용 범위를 확대해 현재 무선충전 전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IDT의 제품을 본격적으로 대체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선 충전 시장은 매년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 IT 산업을 이끌었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TWS 이어셋, 전기 면도기, 전자 담배 등 중소형 전자기기에도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어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선충전 관련 수요가 급증하는 반면 전원 관련 칩 시장이 보수적이고 경직돼있어 신규 솔루션 채택은 매우 어려웠던 상황이다. 멜파스의 무선충전 시장 진입은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로 향후 더욱 빠른 성장과 점유율 확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민동진 멜파스 대표이사는 "이번 무선충전 시장 진출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신규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수년간 본질 사업인 칩의 연구개발에 집중한 결과"라며, "그동안 지지해주신 주주분들과 고객분들께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