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준표 “일본 경제제재 나서면 한국은 퍼펙트 스톰 와, IMF 이후 최악의 상태로…”

백승기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증시 폭락과 환율 급등에 대해 “IMF 이후 최악의 상태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5일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증시가 폭락하고 환율이 급등하고 있다. 글로벌 증시는 16%나 상승 했는데 코스피는 14%나 하락 했다. 일본이 경제제재에 나서면 한국은 페펙트스톰(perfect storm)이 온다고 지난 1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경고 했는데 IMF이후 최악의 상태로 지금 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극복하는 해법을 찾아야 할 정치권은 사케 논쟁이나 하면서 3류 저질 정치로 전락하고 국민들은 영문도 모르고 도탄에 빠져 들고 있다”며 “정책을 바꾸지 않으면 정권을 바꾸어야 하는데 그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홍 전 대표는 “남북경협으로 일본을 따라 잡는다? 그걸 평화경제로 포장해서 국민들을 또 한번 현혹 하겠다?”라며 “지금은 국제 협업의 시대이지 북한처럼 자력 갱생의 시대가 아닙니다. 세계 최악의 경제난인 북한과 무얼 협력해서 일본을 따라 잡겠다는 것인가요? 유엔제재는 이제 아예 무시 하겠다는 것인가요? 경상도 속담에 앉은 뱅이 용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김정은이 처럼 국민들을 인질로 잡는 인질 정치는 이제 그만 하십시오”라고 밝혔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