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확대…국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 공략

울트라기어 27인치 신제품 출시…섬세한 색 표현·빠른 응답 속도 강점
조은아 기자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7일 밝혔다.



LG 울트라기어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은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과 빠른 응답속도 등을 갖춘 모니터를 선호하는 게이머들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IPS 패널에 나노미터(nm) 단위 미세 입자를 활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나노 픽셀 단위에서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해 보다 정교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시야각도 넓어 사용자가 측면에서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나노 IPS 디스플레이는 구현할 수 있는 색 영역도 넓다. 얼마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표준 규격인 DCI-P3를 98%, sRGB를 135% 충족한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1ms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 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콘텐츠를 보다 정확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화면 대각선 길이가 68.5cm(27형)이며, 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144Hz(헤르츠)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1초에 144장의 화면을 구현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할 수 있다.

또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능도 지원한다.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모니터에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없애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의 게임 환경을 만들어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 확대를 통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