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남, 일본 국적 포기 한국 귀화 준비 중…네티즌 “한국인으로 응원한다”

백승기 기자



가수 강남이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 귀화를 준비 중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강남의 SNS를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12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강남은 지난해 말부터 귀화를 준비해, 최근 부모와 귀화 관련 논의도 끝냈다. 강남은 빠른 시일내에 출입국관리소에 귀화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강남은 한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자랐다. 그는 2011년 그룹 엠아이비(M.I.B) 멤버로 데뷔한 뒤 ‘나혼자산다’, ‘정글의 법칙’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강남은 일본 국적 포기 및 한국 귀화를 위해 일본에서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올 예정이다. 그는 귀화 신청서 접수 후 있을 귀화 심사(필기시험, 면접심사)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다.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강남의 SNS를 방문해 “쉽지 않은 결정인데 한국인으로서 응원한다”, “굉장히 큰 결정을 했다”등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스타뉴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