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당국, 롯데카드 새주인 될 MBK파트너스 적격성 심사 착수

롯데카드 지분 인수 본계약 체결 뒤 2달만에 심사 착수
이충우 기자


금융당국이 롯데카드 새주인으로 MBK파트너스가 적합한지 따지는 대주주 적격성 심사에 착수했다.


1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MBK파트너스는 지난 9일 롯데카드 인수를 위한 대주주 적격성 심사서류를 금융위에 제출했다.


지난 5월말 MBK파트너스가 우리은행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롯데그룹이 보유한 롯데카드 지분 79.83%를 1조 3,800억원에 인수하는 본계약을 체결한 뒤 2달 만이다.

롯데카드 지분 20% 인수를 위해 우리은행은 MBK파트너스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한국리테일카드홀딩스에 출자자로 참여했다.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하면 MBK파트너스가 롯데카드 지분 60%, 롯데쇼핑이 나머지 20% 정도를 보유하게 된다.


롯데지주는 공정거래법상 롯데카드 지분을 10월 11일까지 팔아야 한다. 공정거래법은 일반 지주사는 금융 자회사 주식 보유를 금지하고 있어 지주 설립 후 2년 내에 금융 자회사 지분을 매각해야 한다. 롯데그룹은 2017년 10월 12일 지주회사로 출범했다.


금융위는 늦어도 10월 초까지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종료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