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日경제산업상 "韓 수출우대국 제외조치, 속을 모르겠다"

김혜수 기자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 © 사진=뉴스1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이 15일 한국이 수출 관리 우대국 목록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등 대응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 "속을 모르겠고, 의미도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아사히신문과 산케이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세코 경제상은 이날 내각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조치는) 근거나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한국 측의 실무적인 설명을 원하고 있다"며 "정밀 조사할 필요는 있겠지만 일본이 수입하는 품목을 훑어보니 일본 경제에 대한 영향은 적을 듯하다"고 밝혔다.

또 세코 경제상은 한국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할 가능성에 대해 "(한국 측이) WTO에 제소하겠다고 하고 있었지만 어떻게 할 건지 물어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면서 비꼬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일본의 한국의 대응 조치를 WTO에 제소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우선 상황을 확인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세코 경제상은 또 한국이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해 협의를 요구한 것에 대해선 "각국이 책임 하에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협의할 성질의 것이 아니다"라면서 협의 불가 입장을 재차 밝혔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