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해킹 안전 매장 '세이프존' 출시

KT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안랩V3 연동...스마트폰 사이버 위협 차단
이명재 기자



KT가 안랩과 협력해 카페, 음식점 등 매장에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세이프존(Safe Z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이프존은 KT 보안 와이파이인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를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와 연동해 스마트폰, 태블릿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서비스다.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보안 기능이 없으면 유해사이트 접속이나 악성코드 유입을 통해 IP 주소 등 고객정보 유출로 이어질 위험성을 안고 있다.


하지만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가 설치된 세이프존에서 V3앱을 설치한 단말기로 와이파이를 접속할
경우 KT의 정보보안 플랫폼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하고 악성코드 자동 검색·색출은 물론 제거가 가능하다.


KT는 향후 모바일기기 외 PC도 세이프존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관련 지도를 제작해 고객이 가까이에 있는 세이프존을 검색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이프존 서비스는 KT 인터넷을 이용하는 매장과 쇼핑몰, 사무실 등 장소에서 KT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를 설치,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월 7,700원(인터넷 결합 3년 약정)으로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준근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안전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내놨다"며 "안랩과 협업해 전국민이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