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태승 우리금융회장,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체결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 손태승 우리금융회장,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재단과 기술보증기금에 여성경제인을 위한 특별출연을 진행하고 이를 재원으로 총 1100억원의 여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축구를 통해 어린이들이 성장하는 시간 되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캠코 희망울림 FC 3기 축구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축구 캠프는 부산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도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부산 지역 6개 초등학교 학생 약 100명이 참여합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 희망울림 FC 3기 축구캠프를 계기로 축구를 통해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이 더욱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윤하 하나제약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마취 및 통증 전문 하나제약의 이윤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습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텀블러와 머그잔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2인을 지목하는 캠페인입니다.

이윤하 하나제약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플라스틱 제품 사용량에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데 공감하고, 인류의 생명 연장과 삶의 질 증진에 앞장서고자 하는 하나제약의 기업이념에 걸맞은 작은 실천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