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분양가상한제 비껴가고 GTX까지'…비규제지역 분양시장 훈풍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민간 아파트여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분양 열기가 오르고 있습니다.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워 분양 받기가 덜 까다로운 만큼 서울에서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을 돌리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김현이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견본주택 앞에 빼곡히 줄을 선 사람들.

오늘(23일) 문을 연 의정부역 인근 한 재개발 아파트 분양 현장입니다.

분양가는 3.3㎡당 1,400만원 후반대로 이 지역에서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시장에서 이 일대 아파트의 가격 상승 여력은 더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3.3㎡당 1,275만원에 분양했던 의정부 용현동의 한 아파트는 벌써 웃돈이 5,000만원 넘게 붙었습니다.

의정부 신곡동에서 올해 초 입주한 또다른 아파트 시세는 3.3㎡당 1,450만원을 호가합니다.

[김재선 의정부 신곡동 :
제가 여기 의정부에 살고 있는데 항상 여기 관심을 두고, 지역 상권이 잘 형성돼 있어가지고 관심을 많이 두고 있는 지역이에요.]

특히 의정부역에는 서울 강남까지 20분도 안 돼 도착할 수 있는 GTX-C노선이 예정된 만큼 서울 출퇴근족들의 관심도 높습니다.

[박희석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분양소장 :
의정부 지역에서 신규아파트 공급이 상당히 제한적으로 되고 있고 향후 의정부 지역 개발이 상당부분 예상되는 만큼 수도권 지역의 수요자들도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는 향후 분양가 상한제로 아파트 공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비규제지역 분양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현이입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