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래에셋대우, FI로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검토

HDC현대산업개발 등에 컨소시엄 제안
김현이 기자

<사진=미래에셋대우>


오는 3일로 예정된 아시아나항공 매각 예비 입찰에 미래에셋대우가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대우는 재무적 투자자(FI)로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 참여하기 위해 HDC현대산업개발 등에 컨소시엄 구성을 제안했다.

미래에셋대우는 금산분리법에 따라 직접 항공사를 인수할 수는 없다. 대신 대기업을 전략적투자자(SI)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수전에 참여하는 것이다.

자금력을 갖춘 미래에셋대우가 우량 기업을 SI로 앞세워 참여할 경우 유력한 후보가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특히 미래에셋대우가 HDC현산에 손을 내민 데는 HDC현산의 면세점 사업이 배경으로 작용했을 것이란 관측이다.

HDC현산은 호텔신라와 합작 투자해 'HDC신라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항공사를 인수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HDC현산은 그간 '계열사 간 시너지'를 강조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왔다. 다만 HDC현산 관계자는 "아직까지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아시아나항공의 예비 입찰에 참여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곳은 애경그룹과 KCGI(강성부 펀드) 두 곳이다.

아시아나항공 매각은 인수자가 최대주주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주식(31.05%)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 신주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투자자들로부터 인수의향서를 받아 예비입찰을 거친 후 다음달쯤 본입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