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4공구 공사 수주

이지안 기자



한라는 광주광역시가 발주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1단계 4공구)를 694억원에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총연장 41.843㎞로 지방에서는 첫 순환선으로 건설된다. 전체 구간을 3단계로 나눠 공사가 진행된다. 이번에 한라에서 수주한 1단계 4공구 공사는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동부터 남구 양림동 일원까지 구간으로, 도시철도 본선 2.072km, 정거장 3개소, 환기구 3개소 등을 조성하는 공사다.

총 공사금액은 694억원이며 이중에 한라 지분은 약 478억원인 69%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4개월이다.

한라는 현재 서해선 복선전철(3, 10공구), 장항선(3공구),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사 등 다수의 철도, 도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평택동부화고속도로 민자SOC사업에 주관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최근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터미널(2-6단계) 축조공사를 수주, 'ICT & IoT를 접목한 스마트 건설 시스템'을 적용해 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한라 관계자는 “우수시공능력을 토대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철도, 항만, 공항의 공종에 적극 참여하고 생활형 SOC사업, 예비타당성 면제 지원 사업 등 정책변화에 맞춰 적극적인 수주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