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신금융협회 공시홈페이지, 금융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

"소비자 금융지식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이충우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공시홈페이지를 금융소비자 친화적으로 18일 전면 개편했다.


금융소비자가 공시홈페이지를 통해 유익한 금융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합리적으로 금융상품을 이용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금융상품을 비롯해 금융소비자가 필요한 정보 안내를 강화하기 위해 공시항목을 신설했다.


여신협회는 카드상품 거래단계별(가입전·가입시·가입후) 핵심정보, 여신금융상품 정보 및 공시용어, 금융상품별 주요 상담사례(FAQ) 제공을 통해 여신금융업권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이해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카드 분실일괄신고서비스, 가맹점 매출거래정보통합조회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공시항목에 대한 접근성도 강화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여신금융회사별 각 상품공시 항목을 조회할 수 있는 '상품공시 빠른 검색', 조회빈도가 높은 주요공시항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공시 바로가기' 기능을 신설하고, 모든 공시항목을 최대 2회 클릭 이내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공시정보포털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핵심 공시항목을 선정해 해당 항목에 대한 시각화(그래프 등)된 분석정보 제공하고, 공시자료 자동 검증기능 강화를 통해 발생 가능한 오류를 사전 방지해 공시정보의 정확성도 제고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중요하고 필요한 금융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금융소비자의 금융지식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