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스타트업 투자유치 위한 강원 순회 투자 설명회 열려

원주, 강릉, 춘천에서 투자 교육 및 IR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 창업지원 유관기관들이 협력해 도내 유망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투자 교육 및 투자 로드쇼가 오는 24일부터 원주, 강릉, 춘천에서 순환 개최된다.

첫 행사로 강원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재경)이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대 및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 강원지역BI협의회, 강원혁신센터 등이 함께하는 ‘2019 강원벤처투자로드쇼’가 24일 강원혁신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열린다. 밴처캐피탈 투자자 15명과 강원도 12개 우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투자설명회(IR)와 1:1 투자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강릉에서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강원(영동)지역 엔젤·벤처투자 활성화 교육’이 개최된다.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 (사)한국엔젤투자협회, 강원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 행사는 투자유치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매칭펀드를 희망하는 엔젤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에 대한 집중교육과 집단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일 춘천에서는 강원혁신센터와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주관하는 ‘투자교육 및 IR’이 개최된다. 교육에는 ㈜세움넷의 서귀동 이사가 ‘투자유치 성공 사례’를 주제로 성공적인 투자 유치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지역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그리고 엔젤투자자가 참여하는 IR에서는 강원혁신센터와 강원대학교창업지원단이 추천하는 6개 유망 스타트업이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 및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강원중기청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과 높은 사업전망에도 자금 유치가 어려운 스타트업 기업에게 투자자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교육과 투자설명회를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서 지역 순환 개최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에게 투자유치를 통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