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태승 우리은행장, DLF사태 관련 "송구스러운 마음… 고객보호 협조할 것"

석지헌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최근 파생결합펀드(DLF) 손실과 관련해 "향후 전개될 분쟁조정 절차에서 고객보호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2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손 행장은 이날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해 "펀드손실과 관련해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계실 고객들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분쟁조정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고객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뢰라는 것은 거울의 유리와 같아 한번 금이 가면 회복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며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진심으로 대하여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손 행장은 고객 자산관리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추진 방향을 '고객 케어(Care) 강화'로 설정하고 평가제도, 조직과 인력, 프로세스 등 시스템 전반을 바꾼다는 계획이다. 평가제도(KPI)를 전면 개편해 고객서비스 만족도, 고객 수익률 개선도 등 고객 중심의 평가지표로 바꾼다.

고객관점에서 고객케어에 집중하는 조직도 신설한다. 고객별로 고객의 투자상품 전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상품 수익률이 위험구간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과 함께 고객이 전문가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투자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