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천군, '2019년 홍천인삼·명품축제'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홍천군)

강원 홍천군의 대표 가을축제인 ‘2019년 홍천인삼·명품축제’가 3일부터 6일까지 4일 간 개최되는 가운데 명품축제 최고의 볼거리인 2019 민·관·군 화합한마당 민속경기가 4~5일 꽃뫼공원 앞 홍천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민·관·군 화합 한마당 민속경기는 4일 기관·단체 줄다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5일에는 씨름대회와 10개 읍·면이 경합을 벌이는 민속경기가 진행된다.

줄다리기 대회는 군인부와 일반부 총 50여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인다. 씨름대회는 약20여 명이 90kg 이하, 91kg 이상 두 체급으로 구분해 출전하며 홍천 최고 장사를 가릴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새롭게 개최되는 10개 읍·면 민속경기는 서바이벌 릴레이, 인삼주 빨리 마시기, 고무신 박 터트리기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 중 서바이벌 릴레이는 5개 미션을 정해진 순서대로 성공시켜 끝까지 완주해야 끝이 나는 경기로, 중간에 실패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게 된다.

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이사장 허필홍) 전명준은 “이번 행사로 홍천군민의 화합과 함께 홍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궁극적으로는 침체돼 가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홍천군 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