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관광공사, 원주 '전통시장 가는 달' 외국인 체험행사 개최

원주치악국제걷기대회, 외국인 관광객 1천여명 참가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원주에서 개최되는 축제와 연계한 방한상품을 개발, 중국관광객 1000여 명을 모객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12일~13일 원주시에서 주최하는 ‘제1회 원주치악국제걷기축제’와 연계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중국내 5개 해외지사(선양, 칭다오, 상하이, 베이징, 우한) 판촉활동을 통해 모객된 1000여 중국관광객들이 방한한다. 이들은 12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해 30여 대 버스를 이용해 원주를 찾는다.

특히 이번 상품은 ‘전통시장 가는 달’ 행사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시식코너 등 체험행사를 비롯해 ‘원주지역 소금산과 치악산에서의 웰빙 걷기’를 결합한 상품으로 지역 관광소재를 특화해 외국인을 모객했다. 또 원주시, 지역 시장상인회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업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병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

한국관광공사 테마관광팀 주상용 팀장은 "외국인 관광객 1000명이 원주 중앙시장 방문을 통해 시장상인들의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화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상품개발에 역점을 두겠다" 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