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 마음의 빚깔 주제 '오대산문화축제' 11일 개막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

제16회 오대산문화축제가 ‘마음의 빛깔’을 주제로 11일~13일 오대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대산문화축제는 한강시원제, 차인큰잔치, 산사음악회, 탄허대종사 선서 함양 전국 휘호대회, 나도디자이너 프로그램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월정사와 자연명상마을 옴뷔(OMV), 박물관마을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일 오전 10시 30분 월정사 성보박물관 왕조실록의궤 박물관 개관식을 시작으로 낮 12시 30분 대한불교조계종 원행총무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백만명 사부대중의 원력을 모아 불교의 내일을 밝히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백만원력 결집불사 대법회’가 봉행된다.

오후에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28호인 월정사 탑돌이 공연으로 박범훈 불교음악원장이 새롭게 작곡한 노래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12일에는 오전 10시 전국차인대회 및 들차시연이 진행된다. 차인대회는 전통 다법의 다례시연 및 강원지역의 사찰 다인들이 참여해 들차회 및 다찬회를 연다.

오후 3시 이후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음악감독이자 크로스오버의 거장인 양방언, 가수 더원, 소프라노 차보람이 공연한다.

13일 낮 12시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불교의 수행법 중 하나인 염불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소리공양대회가 열린다.

염불 기본 틀은 유지하면서 장단과 랩 등 창작적인 요소가 더해져 염불에 대한 새로운 감명을 심어준다.

축제 기간 동안 강원도무형문화재인 방짜수저장과 춘천필장, 속초사자놀이, 강릉단오제 등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도 상시 진행한다.

기획전시실에서는 ‘금강경을 품다’를 주제로 혜안 스님의 서각 특별전과 오대산 조선왕조실록, 의궤전 전시 및 경내 금강루에서는 오대산 전국학생미술공모전과 디지털사진공모전 수상작이 상설 전시된다.

오대산문화축제는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형태인 ‘오대산문화축제’로 전환된 두번째 해다. 월정사와 오대암자에서 진행되던 행사가 올해부터는 오대산박물관마을, 오대산자연명상마을(OMV)까지 오대산사 전체로 확대돼 공연, 문화체험, 경연대회로 구성해 진행된다.

월정사 주지 퇴우 정념 스님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오대산과 산사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진정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