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공모리츠, 이렇게 투자하세요" 삼성證 , 17일 전지점 세미나 개최

전국 삼성증권 지점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 참석 신청 가능
허윤영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17일 전국 모든 지점에서 동시 세미나를 개최해 리츠 투자전략을 전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동시 세미나의 주제로 리츠 투자전략을 선정한 이유는, 최근들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저금리 환경이 장기화 되면서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기대되는 공모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츠는 투자자의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임대수익이나 매각차익 등을 배당하는 부동산투자회사로 투자자들은 이 회사의 주주 자격을 갖게 된다.

공모리츠는 다수의 부동산 물건에 분산 투자하는 경우가 많아 부동산 펀드 대비 배당과 가격의 안정성이 높다. 또 펀드가 아닌 영속기업의 형태이므로 상장된 일반주식처럼 언제라도 편리하게 매도해 현금화 할 수 있다.

특히, 최초 공모를 통해 일반 투자자를 모집하고, 상장후에도 주식매수를 통해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투자의 대중화 시대를 선도할 대표상품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증권이 오는 17일 전국 지점에서 개최하는 세미나에서는 공모리츠를 중심으로 한 대체투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전 참가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하는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동시투자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투자자는 삼성증권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삼성증권 지점에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삼성증권 CPC전략실장 이병열 상무는 "저금리 지속으로 대체투자, 특히 안정적 배당이 기대되는 자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상품이 많지 않은것도 사실"이라며,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공모리츠를 통해 대체투자의 대중화 시대를 활짝 열수 있도록 세미나와 각종 자료 발간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