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증권인재개발원-부증련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 시험 상호협력 협약

조형근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부산·울산·경남 증권 투자 동아리 대학생 연합 MOU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 지난 11일 부산·울산·경남 증권 투자 동아리 대학생연합(이하 부증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주식 트레이딩 전문가'(STS) 자격증 시험의 상호 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STS 자격증 단체 시험에 대한 안내를 실시했으며, 「주식트레이딩전문가」 교재 3권을 전달했다.

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증련이 다음달 9일 주최하는 머니쇼의 후원사로 참여하기로 했다.

손진호 부증련 회장(동아대학교 국제관광학 4년)은 "STS 자격증은 경력이 부족한 대학생들에게 업무 능력을 배양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앞으로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의 상호협력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 1회 STS 자격증의 필기시험이 오는 11월 17일 서울여의도고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필기시험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11월10일까지 진행된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11월 25일에 있을 예정이다.

필기 시험 합격자는 11월25일부터 12월13일까지 실기시험을 접수할 수 있다. 실기 시험은 12월 23일부터 2020년 2월 14일까지 8주간의 모의투자(이베스트HTS 이용)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열흘 뒤인 2월 24일 발표된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