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활용 신규 디앱 엘픽스·스낵 이 달 출시"

유찬 기자

엘픽스와 스낵 서비스 모습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파스타(PASTA) 기술을 활용한 엘픽스(LFIX)와 베트남 전용 스낵(SNAC) 2가지 신규 디앱(DAapp) 서비스가 이 달 안으로 모두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만든 네트워크 상에 정보를 분산 저장,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베트남 전용 SNS 디앱 스낵(SNAC)은 한국에서 이미 론칭한 스낵의 베트남용 버전이다.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뷰티 헬스테크 기업 엘픽스 역시 10월말 디앱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 엘픽스는 퓨처피아의 스테이블 코인인 스낵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새로 소개되는 디앱들은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를 통하여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전문개발자가 아닌 일반 개발자들이 1-2개월만에 손쉽게 개발을 완성할 수가 있었다"고 밝혔다.

퓨처피아의 개발자를 위한 기술표준인 PASTA를 이용하면 100여 개 이상의 맞춤형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고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디앱 개발이 가능하다.

퓨처피아의 베트남 파트너 회사인 시맥스미디어는 '스낵'의 현지 서비스 시작 후, 시그마체인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음원, 사진, 영상,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낵의 스테이블 코인인 스낵을 결제 기반으로 하는 킬러 디앱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AI 뷰티 커머스 플랫폼인 뷰티업체 엘픽스도 모든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하며 중간 관리 프로세스를 없애 수수료 제로 모델을 구현하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퓨처피아는 한국내에서도 리버스 프로젝트(기존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에 암호화폐를 합치는 방법)를 포함하여 대형 ICO(코인공개, 암호화폐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프로젝트들과 개발논의를 계속하고 있다.

베트남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등 다양한 국가와 파트너쉽 체결을 논의하고 있어 각나라에서 다양한 디앱들이 출시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