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이천시가 올해 3월부터 추진했던 ‘2020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주택이나 공공기관 등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에너지원을 설치해 도시가스 미공급 농촌지역에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비용을 절감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국비 10억2000만 원과 시비 8억2000만 원, 민간부담금 2억3000만 원 예산으로 설성면, 장호원읍, 대월면, 부발읍에 신재생에너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시는 융복합지원사업의 목표를 공공시설 및 에너지 빈곤지역인 농촌지역을 중점으로 보급하며 설성면(주택태양광 135개소, 마을회관태양광 8개소, 지열4개소), 대월면(태양광32개소, 지열1개소), 장호원읍(주택태양광42개소, 공공시설태양광2개소), 부발읍(공공시설태양광2개소, 공공시설태양열1개소, 공공시설연료전지 1개소)은 2020년 1월부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전기요금 절감, 지열난방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석탄연료 사용감소에 따른 환경 개선 효과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국가 및 이천시의 온실가스 목표달성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